현대는 아반떼 페이스리프트를 올해 공개할 예정입니다. 아반떼는 해외에서 엘린트라로 불리고 있습니다. 최근 국내에서는 SUV 차량의 인기로 인해 세단의 판매량이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습니다. 특히 준중형 세단인 아반떼 또한 판매량의 반등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아반떼 CN7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한때 아반떼 삼각떼 디자인이 적용된 이후로 판매량이 떨어지면서 빠르게 부분변경을 진행한 적이 있는데요. 현재 디자인은 그릴을 중심으로 날카로운 디자인을 강조하였습니다.
'이게 바로 페이스리프트지!' 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전면부에 파격적인 디자인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여요. 뉴 아반떼 페이스리프트에 어떤 변화가 생기는지 파츠별로 알아보도록 해요.
- 주간주행등
현대자동차에서 최근 들어 신차만 나왔다 하면 '일자형 램프'는 거의 필수로 들어가는 것 같은데요. 뉴 아반떼 페이스리프트도 일자형 램프를 피해 갈 수 없는거 같습니다. 그랜져처럼 심리스(자국 없이 이어지는) 디자인으로 바뀔거 같습니다.
- 헤드라이트
헤이라이트는 보다 슬림 해지며 가로로 직사각형의 램프가 2구 배치되는 형태로 나옵니다.
- 방향지시등
방향지시등은 일자형 램프와 같은 곳에서 나오며 일명 눈꼽 램프라고도 불립니다. 방향지시등을 켯을 때 눈매가 더 날카로워 보일 것 같습니다.
- 라디에이터 그릴
라디에이터 그릴은 형행 모델보다 작아지며, 아반떼의 파나매트릭 그릴 패턴은 그대로 적용될 것입니다. 조금 더 정돈된 느낌입니다.
- 범퍼그릴
라이에이터 그릴은 작아지지만 범퍼 그릴은 오리혀 강조되며 강한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범퍼 그릴에는 따로 파나매트릭 패턴이 적용되진 않습니다.
- 에어인테이크 & 가니쉬
현행 모델에서는 드라큘라 이빨처럼 뾰족했던 부분이었다면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는 보다 얌전하게 에어인테이크와 가니쉬가 장착되었습니다. 가니쉬는 블랙 하이그로시 재질로 마감 됩니다. 여기저기 위쪽으로 쏟아 있는 것보다 일정부분에서 눌러주면 훨씬 디자인 균형이 잘 이루어지는 것 같습니다.
- 에어커튼
에어 커튼 또한 강화되어 공기저항을 더욱 줄이고 흐름을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N라인 아반떼 예상도
파워트레인 그대로?
마지막으로 가장 강력한 아반떼 N은 최대출력 280마력과 40kg.m토크의 성능을 가지고 스포티한 주행감이 특징입니다.
아반떼페이스리프트 CN7 가격
가격의 경우 부분변경인만큼 상승은 없어보이는데요. 기존 가격을 살펴보면 1,866 ~ 2,515만원, 1.6가솔린 터보N 2,318 ~ 2,806만원, 1.6LPI는 2,005 ~ 2,641만원, 하이브리드는 2,346~2,892만원, 아반떼 N은 3,212~3,402만원에 판매되었습니다.
댓글